보도자료 | 2022-10-16

동급 최고의 과학에 접근할 수 있는 자격 부여

 – 연구개발비 절감, 과학기술 연결지원, 의료결과 개선 증거제공 등 협력

망막 기반 AI 의료기기회사 메디웨일(대표 최태근) 10 12일 미국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 Center for Health Technology & Innovation)(이하 센터)의 이노베이터 네트워크(Innovators’ Network)에 가입했다. 센터는 의료기술 협력관계의 구축 및 육성으로 심장질환과 관련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노베이터 네트워크는 기업, 의료진, 연구원, 보험사 및 가입자를 연결하는 컨소시엄으로, 회원은 디지털 의료기술을 개발할 때 협회의 디지털 지침, 권장사항 및 동급 최고의 과학에 접근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임상결과 연구를 위한 모델구축, 해당 연구를 독립적으로 개발하는 데 따른 비용절감, 과학과 기술의 연결지원, 디지털 플랫폼이 주요 관심사인 의료결과 개선에 대한 증거제공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센터와 협력하게 된다.

메디웨일은 미국심장학회의 이노베이터 네트워크 가입으로 연구 네트워크와 혁신적인 작업에 대한 접근을 통해 진료현장에서 간단한 안구 촬영만으로 1분 안에 심혈관질환 위험을 조기에 발견하는 세계최초 AI 의료기기인  닥터눈 (DrNoon for CVD, 심혈관위험평가소프트웨어)의 시장진출을 앞당기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닥터는 (DrNoon for CVD, 심혈관위험평가소프트웨어)는 지난 8 1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으며, 오는 12월 한국보건의료연구원에서 선진입 의료기술(신의료기술평가 유예)의 결정과 치료, 진단, 예방 의료기기로 시장진입을 기다리고 있다.